기사상세페이지

‘한산모시옷입기 챌린지’ 캠페인 추진

기사입력 2020.06.08 14:1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한산모시관에서 한산모시 제품 30% 할인 행사도 실시

    (8일) 서천군, ‘한산모시옷입기 챌린지’ 캠페인 추진.jpg

     

    [서천일보]서천군(군수 노박래)은 6월 한 달간 한산모시에 대한 전 국민 관심 제고와 생활화를 위해 ‘한산모시옷입기 챌린지’ 캠페인을 진행한다.

     

    군은 8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한 6월 확대간부회의에 노박래 군수, 이교식 부군수를 비롯한 소속 공무원들이 ‘한산모시옷’을 입고 회의에 참석하는 것으로 첫 시작을 알렸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로 한산모시문화제가 취소된 가운데 지역 내 모시 농가를 돕고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으로 지정된 한산모시짜기의 가치를 알리기 위해 추진됐으며, 한산모시옷을 입고 SNS에 업로드를 한 챌린지 참가자에게는 서천사랑상품권을 지급한다.

     

    노박래 군수는 “한산모시옷입기 챌린지는 한산모시의 가치와 역사성을 알리고 전 국민적 관심을 환기하기 위한 캠페인”이라며 “많은 참여로 한산모시가 가진 아름다움을 일상에서 누려 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군은 한산모시옷입기 챌린지와 더불어 6월 한 달간 한산모시 제품 30% 할인행사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할인행사는 한산모시옷, 필모시, 수의 등을 판매하며 지리적 표시제를 통해 품질 인증이 완료된 한산모시 제품이다. 서천군 한산면에 위치한 한산모시관 1층 판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할인행사는 예산 소진 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