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청렴도 1등급’ 도약 위한 청렴 다짐대회 개최

기사입력 2020.02.04 13:1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청렴 1등 서천’ 실현 위해 청렴 문자 알리미 등 시책 추진

    (4일) 서천군, ‘청렴도 1등급’ 도약 위한 청렴 다짐대회 개최.jpg

     

     [서천일보]서천군(군수 노박래)은 지난 3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공직자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한 서천 군정 실현을 위한 반부패·청렴 실천 다짐대회를 가졌다.

     

    서천군 공직자 대표로 한덕수 기획감사실장이 결의문을 낭독하며, 공직자로서 솔선수범하여 부패 없는 청렴한 공직문화를 조성할 것을 다짐했다.

     

     결의문에는 △공직자로서 법과 원칙을 준수하고 반부패 활동에 적극 참여하여 청렴한 공직사회 실현에 솔선수범할 것 △공정하고 투명하게 업무를 수행하여 공익을 수호하고, 정책수립과 집행 등 직무 수행과정에서 사익을 추구하지 않을 것 △직무 수행과정에서 청렴성과 공정성에 대한 의심을 받을 만한 일체의 행동을 하지 않을 것 △직위를 이용한 금품·향응의 수수, 권한의 남용, 이권 개입과 알선 청탁 등을 하지 않을 것 △공직을 수행하면서 얻게 된 지식과 경험을 국가와 사회 공헌에 기여하는 데 이용하도록 노력할 것이라는 내용을 담았다.

     

     노박래 군수는 “‘청렴 1등 서천’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공직사회의 청렴문화 정착이 필수적이므로 공직자들이 청렴을 몸소 실천하고, 서천 군정에 대한 군민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서천군은 청렴한 서천 군정 실현을 위하여 청렴 문자 알리미, 청렴 식권제 등 2020년 부패방지 및 청렴도 향상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