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청년사회경제실태조사 결과보고회 개최

기사입력 2019.12.17 15:1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11개 분야 57개 항목 설문조사 실시

    (17일) 서천군, 청년사회경제실태조사 결과보고회 개최.jpg

     

    [서천일보]서천군(군수 노박래)은 지난 16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각 실·과·소장, 담당 팀장, 송금영 충청지방통계청장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년사회경제실태조사 결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지난 2월, 군은 충청지방통계청과 업무 협약을 통해 서천군 청년 세대의 사회·경제적 환경변화와 삶 전반에 관한 실태를 파악해 청년·일자리 지원 정책 수립을 위한 기초자료를 확보하고자 청년사회경제실태조사를 실시한 바 있다. 이번 보고회는 조사 자료를 토대로 전문가의 검토를 거쳐 개발한 결과에 대해 설명하는 자리로 마련했다.

     

    조사는 충청지방통계청 주관, 서천군 내 거주하는 만 15세~39세 중 표본으로 추출된 1,000명을 대상으로 면접 조사식 방법으로 주거와 교통, 가족, 교육, 건강, 문화와 여가, 삶의 질, 노동, 일자리 등 11개 분야 57개 항목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이날 충청지방통계청은 주거와 교통, 가족, 교육 등 정책 연계방안에 따른 조사결과 분석 자료를 보고했으며, 12월 말 조사결과 공표와 보고서 발간을 통해 자료가 공개될 예정이다.

     

    또한 청년사회경제실태조사 결과 활용 사례 정책 모니터링을 실시해 주기(3년)에 맞는 통계 개발이 지속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통계청과 군의 협력체계를 유지할 방침이다.

     

    노박래 서천군수는 “이번 보고회에서 제시된 분야별 결과를 청년정책에 적극적으로 반영해 신뢰성 확보와 합리적인 대응방안, 서천군 청년을 위한 맞춤형 정책 수립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