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장항 야시장 모집 설명회 개최

기사입력 2020.06.24 15:1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장항 중심지활성화 사업 일환으로 추진, 운영자 추가 모집

    (24일) 서천군, 장항 야시장 모집 설명회 개최.jpg

     

    [서천일보]서천군(군수 노박래)은 지난 18일 장항의 집에서 ‘장항 야시장 모집 설명회’를 가졌다.

     

    장항읍 농촌 중심지 활성화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장항 야시장 사업은 작년 10월 시범 운영에서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올해에는 장항의 집 중심의 활동 기반 마련을 목표로 오는 7월 17일 개장 이후 월 1~2회 정기 운영하며 컨설팅 및 간담회, 워크숍을 통해 문제점 보완을 계획하고 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야시장의 방향과 목표, 모집 자격 및 개장 이후에 대한 전반전인 계획을 설명했다. 이후 질의응답 시간을 가져 예비 지원자들에게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사업 관계자는 “올해 야시장은 참여자들의 실험 무대, 본인의 부가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하는 플랫폼의 역할을 하고자 한다”며 “그렇기 때문에 야시장을 주 수입, 생계의 창구가 아닌 조건에 부합하는 요식업 운영자 또는 음식점 예비 창업자들을 우선대상으로 모집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주변 상권과의 연계와 협업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야시장이 지역의 다양한 재능이 모이는 축제의 장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사업 참여 신청은 지난 20일 마무리 됐으나 모집 기간을 확대해 오는 27일까지 추가 접수할 예정이다. 참여자는 서류심사와 면접으로 선발되며, 자세한 사항은 서천군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장항의 집 1층 현장센터(041-956-3727)로 문의하면 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