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장항국가산업단지 투자기업 간담회 개최

기사입력 2020.02.13 15:1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10개사 대표 한자리에, 소통과 상생협력의 시간 가져

    (13일) 서천군, 장항국가산업단지 투자기업 간담회 개최.jpg

     

    [서천일보]서천군(군수 노박래)은 지난 12일 장항국가생태산업단지(이하 장항국가산단) 투자기업 대표들과 장항국가산단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고 기업 간 소통과 상생협력 의지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장항국가산단에 투자를 진행 중인 기업과 투자예정 10개 기업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산업동향, 경제상황, 주거, 고용, 복지 등 의견을 듣고 깊은 공감대를 형성했다.

     

    현재 장항국가산단에는 △선진뷰티사이언스 △TSPG 2개사가 공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정우물산 △허스델리는 4월 준공 예정, △우양 △아이미코리아엠에스 △굿바이카 △나래무인항공 등 4개 기업은 3월 착공 예정이다.

     

    군과 투자협약을 체결한 △동양케미칼 등 8개 기업도 상반기 중 착공 계획이며, 14개 기업이 투자의향을 보이고 있어 장항국가산단이 조기에 활성화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군은 2020년 장항국가산단의 산업용지 80% 분양을 목표로 기업유치 전담팀을 구성, 투자유치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항공보안장비 시험인증센터와 해양바이오산업화 인큐베이터 설립 확정에 따른 공공기관 유치 실적을 앞세워 관계 기업 유치에도 힘을 쏟고 있으며, 산단 내 입주한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통합커뮤니티센터 설치를 준비하는 등 투자기업의 편의와 경영환경 개선에도 노력하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