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020년 학교급식지원 심의위원회' 개최

기사입력 2020.02.13 15:1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13일) 서천군, 2020년 학교급식지원 심의위원회 개최.jpg

     

    [서천일보]서천군(군수 노박래)은 지난 11일 군청 상황실에서 학교급식심의위원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서천군 학교급식지원 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2019학년도 친환경 학교급식 지원현황 및 성과 △2020학년도 학교급식 지원계획 설명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무상급식비 지원 단가 및 지원기준별 대상학교 선정 △학교급식 식재료 공급 수수료율 결정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무상급식비 지원방법 등의 안건을 의결했으며, 학교급식지원센터의 전년도 운영실적 및 2020년 운영계획에 대해 보고하는 것으로 마무리됐다.

     

    올해 군 학교급식 식품비 지원 규모는 초·중·고 무상급식비 등 3개 사업 28억 원과 관내 어린이집의 친환경급식 식재료 현물 지원, 초등돌봄교실 과일간식 지원 사업 1억 원 등 총 29억 원을 지원하고, 공공급식으로 지원 영역을 확대해 지역에서 생산되는 우수 농수산물의 소비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학교급식심의위원회 위원장인 이교식 부군수는 “친환경 지역 농·수산물로 식재료를 제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학생들의 균형 있는 성장을 도모하고, 무상급식을 통해 가계 부담도 완화하는 본 사업이 앞으로도 더욱 영역을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