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020년 부서별 정책·현안 토론회 운영

기사입력 2020.02.04 13:1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부서별 핵심현안 사업 점검, 문제점 공유 및 해결방안 모색 등 정책 토론

    (4일) 서천군, 2020년 부서별 정책·현안 토론회 운영.jpeg

     

    [서천일보]서천군(군수 노박래)은 4일부터 6일까지 군수실에서 부서장과 팀장 등 관계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서천군 부서별 정책·현안 토론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올해 부서별 정책·현안 사업에 대해 군수와 부서장, 팀장 간 토론회를 운영하여 중점과제와 문제점 등을 점검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등 서천군 현안 사업의 차질 없는 추진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이에 기획감사실을 비롯한 17개 부서의 99개 정책·현안 사업이 토론회에서 논의될 예정이다.

     

    주요 토의 안건으로는 △서천군 자체 균형발전 사업 추진 △저소득층의 빈곤 탈출과 기초생활 보장 강화 △서천군 공유농업 플랫폼 구축 사업 △가칭 서천군 지속가능지역재단 설립 △홍원항 청정 국가어항으로 정비 △장항도시탐험역 민간위탁 추진 △안전서천을 위한 서천군 지역안전지수 개선 추진 등이 논의된다.

     

    노박래 서천군수는 “올해 중점적으로 추진할 핵심 현안 사업들의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현재 도출된 문제점들에 대한 해결방안을 모색하여 서천군의 성장과 발전을 위한 핵심 사업들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천군은 3일간 토론회를 운영한 후 주요 정책 현장에 대해서 현장 방문을 실시하고, 관련 부서 간 확대 토론회를 추가로 운영하여 사업의 이행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