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한산모시관, '겨울이야기 행사' 개최

기사입력 2019.12.17 15:1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한산모시 산업관광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체험 행사 마련

    (17일) 서천군 한산모시관, 겨울이야기 행사 개최 (1).JPG

     

     [서천일보]서천군(군수 노박래) 한산모시관은 지난 14일 ‘한산모시관 겨울이야기’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부모와 함께 겨울철 세시풍속 놀이’라는 주제로 40여 명의 어린이와 부모가 함께 한산모시 소원연 만들기와 동지팥죽 체험을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우리나라 겨울철 전통놀이인 연을 만들어 소원을 적은 연꼬리를 달아 날려보고, 겨울철 세시풍속인 동지팥죽을 체험한 후 모시잎 차를 마시며 전통 예절을 배우고 공예공방에서 다양한 체험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추후 한산모시관 겨울이야기 2탄이 내년 1월 8일에 진행될 예정으로, 부모와 함께 전통 연을 만들어 바닥분수 광장에서 직접 날려보고, 조랭이떡을 만들어 조청과 함께 먹어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참가자는 유아부터 초등학교 6학년까지 선착순 30명으로 오는 30일부터 2020년 1월 3일까지 모집하며, 신청 방법은 한산모시관(041-951-4100)으로 전화 신청하면 된다.

     

    군은 지난 2월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한산모시·소곡주 산업관광 육성사업에 선정되어 국비 2억 원을 지원받아 한산모시관 관광 활성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한산모시관은 문체부·한국관광공사의 ‘2019년 가볼 만한 산업 관광지 20선’에 선정된 바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