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서천군, 아동급식위원회 위촉 및 사업 설명회 개최

기사입력 2019.12.04 11:3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아동급식 전문가로 구성된 위원회, 지역 아동들의 급식을 위한 울타리 역할 수행 나선다

    (4일) 서천군, 아동급식위원회 위촉 및 사업 설명회 개최.jpg

     

    [서천일보]서천군은 지난 3일 서천군청 상황실에서 아동급식위원회 위촉식 및 아동급식 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서천군 아동급식위원회는 이교식 서천부군수가 위원장으로, 노원래 사회복지실장, 한만희 서천교육지원청 교육과장, 김신호 미래산부인과의원장, 김영재 법률사무소 변호사, 성명란 지역아동센터협의회장, 한미희 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 원선임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장, 나미혜 여성단체협의회장, 박재은 학부모 대표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10명으로 구성됐다.

     

    위원회는 급식지원 대상 아동의 조사와 선정, 급식지원 방법, 급식업체 선정, 명절 등 연휴 기간 특별급식 대책 마련과 시행, 재원 조달에 관한 사항, 식중독 예방 및 영양 관리 등 급식 위생 관리 등을 심의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아동급식 지원 대상자는 만 18세 미만의 아동 중 국민기초생활 보장법, 한부모가족지원법, 건강보험료 가구원 수별 소득판정 기준 등에 부합하면 지원받을 수 있다.

     

    아동급식 보장 기준에 부적합하나, 결식 우려가 있다고 각 읍·면 이장, 담당 공무원, 담임교사, 사회복지사 등이 추천하는 아동에 대해서는 아동급식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아동급식 지원 방법은 관내에 있는 12개소 지역아동센터 중 한 곳을 이용하는 방법과 서천군 아동급식카드 가맹점 85개소에서 사용하는 방법이 있다.

     

    가맹점 목록은 분기별로 서천군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있으며, 아동급식카드 가맹점 개설을 하고 싶은 사업자는 서천군청 사회복지실 아동보육팀에 방문해 가맹점 신청서, 사업자 등록증, 통장 사본을 제출하면 된다.

     

    이교식 위원장은 “우리의 미래인 아동들에게 영양이 풍부하고 질 좋은 급식을 지원하는 방안을 마련해 사회의 귀중한 구성원이 될 수 있도록 튼튼한 울타리 역할을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