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서천군, 주민자치형 공공서비스 구축 사업 관계자 교육 실시

기사입력 2019.10.31 15:0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31일) 서천군, 주민자치형 공공서비스 구축 사업 관계자 교육 실시.jpg

     

    [서천일보]서천군은 지난30일 문예의 전당 2층 교육장에서 주민자치, 보건, 복지 업무 등 사업 관계자 50명을 대상으로 ‘주민자치형 공공서비스 구축 사업 교육’을 실시했다.

     

    주민자치형 공공서비스 구축 사업은 주민이 지역사회의 주인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주민의 관점에서 읍·면의 기능을 개선하는 사업으로,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하여 군은 지난 10월 10일 수시인사발령으로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주민자치, 보건, 복지 전담 공무원 31명을 배치했다.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찾아가는 보건·복지 서비스를 확대하고 동시에 One-Stop 공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결정한 사항이다.

     

    이날 교육에서는 △ 주민자치의 이해 △ 자치 분권과 읍·면 사회 변화 방향 △ 농촌형 주민자치 실태 및 활성화 방안 등 주민자치형 공공서비스 구축 사업의 추진 방향과 사례를 중심으로 서정민 지역순환경제센터장이 강의를 진행했다.

     

    이성구 서천군 자치행정과장은 “주민자치형 공공서비스 구축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주민이 만드는 자치, 공동체가 함께하는 다양한 복지 서비스가 제공되어 군민이 더욱 행복한 서천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행정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