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장항읍, 21개소 경로당 대상 보조금 정산 교육 실시

기사입력 2019.10.24 11:1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경로당 운영 보조금 회계운영 투명성 확보 위한 실제 사례 교육

    (24일) 마산면, 경로당 보조금 집행 교육 실시.jpg

     

    [서천일보]서천군 장항읍(읍장 조정환)에서는 지난 22일, 관내 21개 경로당 회장, 총무, 이장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바른 경로당 보조금 사용과 집행을 위한 보조금 정산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보조금 집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21개소 경로당 집행부에 실질적 도움을 제공하고 보조금 회계 운영의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해 자체 마련한 ‘경로당 보조금 집행기준’과 합리적인 집행 및 정산 방법 등을 전달하는 데 중점을 뒀다. 특히, 자주 지적됐던 체크카드 미사용, 영수증 처리 미숙 등 사례 중심의 교육이 이뤄졌다.

     

    이날 교육에서는 경로당 보조금 과목별 집행 방법, 정산 방법, 회계처리 시 주의사항, 경로당 변경 신고 절차, 잘못된 집행사례 등을 설명하고 경로당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해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 참여자는 “경로당 보조금을 사용하고 정산하는 일에 있어 어려움이 많았는데 이번 교육이 많은 도움이 됐다”며 “보조금의 투명한 사용으로 경로당이 건전한 여가 공간으로 거듭나도록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이번 교육에 대한 만족감을 표현했다.

     

    조정환 장항읍장은 “오늘 교육으로 경로당 회계처리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기를 바란다” 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과 건강한 생활을 돕도록 행정에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