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학교폭력 예방 도전 골든벨’ 성황리에 마무리

기사입력 2019.07.16 16:0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16일) ‘학교폭력 예방 도전 골든벨’ 성황리에 마무리.JPG

     

    [서천일보]서천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한미희)는 지난 11일 서천경찰서(서장 홍완선)와 공동 주관으로 서천여자중학교 강당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2019년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도전 골든벨’을 실시했다.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도전 골든벨’은 청소년 학교폭력 예방 교육의 일환으로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사업으로, 학교폭력에 대한 정확한 지식을 재미있게 전달하고 학교폭력에 대한 민감성을 높이기 위해 함께 웃고 즐길 수 있는 레크리에이션과 OX 퀴즈를 활용해 참석한 청소년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내 친구를 칭찬해! 비행기 날리기’를 통해 친구에 대한 고마움을 생각하고 긍정적 또래 관계를 형성하기 위한 부대 행사도 함께 진행해 친구와 가까워질 수 있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한미희 센터장은 “학교폭력 발생 후 개입도 중요하지만 예방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며, “놀이를 통해 또래 관계를 돈독히 하고, 학교폭력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 학교폭력을 예방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천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안전한 서천, 행복한 청소년’을 목표로 상담, 교육, 위기 청소년 긴급구조 등 통합지원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으며, 365일 24시간 이용 가능한 청소년 전화 1388을 운영하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