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021년 서천군 장애인 ‘어울림 체육대회’ 시상식 진행

기사입력 2021.11.08 14:0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8일)2021년 서천군 장애인 ‘어울림 체육대회’ 시상식 진행(1).JPG

     

    [서천일보]서천복지마을(총원장 이윤제 신부)내 서천군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김완기)에서는 지난 5일 서천지역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한 2021년 서천군 장애인 ‘어울림 체육대회’ 시상식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대회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차별 없이 체육을 향유해야 한다는 기본 원칙을 바탕으로 서천군 장애인과 비장애인 100여명이 함께 참여했으며, △1일 파크골프 △2일 보치아 △3일 슐런, 보치아 △4일 론볼을 진행하고, 우수한 성적을 거둔 선수 30명이 금·은·동 메달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회에 참가한 한 비장애인 선수는 “평소에는 장애가 있으니 다 해줘야 한다는 마음이었는데 스스로 경기에 참여해 우승까지 해내는 모습을 보고 감동이었다”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려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마련해줘서 좋았다”고 말했다.

     

    김완기 서천군장애인종합복지관장은 “이번 체육대회를 통해 지역사회와 장애인이 어울려 즐길 수 있는 장이 되어 기쁘며 앞으로도 장애인, 비장애인이 함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번 어울림 체육대회는 코로나19의 전국적인 확산으로 충남장애인체육대회가 취소된 아쉬움을 달래고, 지역사회 유관기관과 장애인이 한데모여 체육활동을 통해 서로를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