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판교면, 지역돌봄 어르신 건강 우리가 지킨다

기사입력 2021.05.26 15:3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홀몸 어르신에 건강을 위한 생활환경개선 봉사 펼쳐

    (26일)서천군 판교면, 지역돌봄 어르신 건강 우리가 지킨다.JPG

     

    [서천일보]서천군 판교보건지소(지소장 박우형)는 지난 25일 서천형 커뮤니티 케어 대상 어르신 중 한 명인 판교면 후동리 김 모 어르신 가구에 건강을 위한 환경 개선사업을 펼쳤다.

     

    김 모 어르신은 홀몸가정으로 고혈압 및 관절염으로 보행에 어려움이 있어 집안 내 위생 상태와 생활환경이 열악하여 건강을 위한 주거환경개선이 시급한 상황이었다.

     

    이에 판교면 행정복지센터(면장 정해춘), 판교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권병학), 지역사회보장협의체(회장 이종하), 서천군사회복지협의회 ‘좋은 이웃들’(회장 조순희), 서천군자원봉사센터, 판교면 후동리 주민 등 20여 명이 함께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추진했다.

     

    이날 ‘좋은 이웃들’에서는 대상자 가정에 방문해 거실 도배를 진행하고, 다른 봉사자들은 그동안 방치된 쓰레기와 폐가전제품을 수거하는 등 지역돌봄 대상자가 쾌적하고 건강한 환경에서 지낼 수 있도록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김 모 어르신은 “보건소에서 건강관리에 도움을 주는 것도 고마운데 많은 분이 오셔서 집도 깨끗하게 치워주고 도배도 해 주셔서 눈물이 날 것 같다”며 고마움을 표현했다.

     

    판교보건지소 관계자는 “어렵고 힘든 일에 함께해 주신 여러 단체에 고맙고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연계해 주민들의 건강한 생활환경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