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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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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안·아산지역 2020학년도 수시…

상명대 9.94:1 최고 경쟁률, 백석대 실용음악 보컬 44.44:1, 선문대 지원률 대폭 상승

천안·아산지역 2020학년도 수시모집 마감...예능전공 ‘강세’

[서천일보]천안·아산지역 대학교별 수시모집이 지난 10일 마감됐다. 마감 결과 상명대가 9.94:1로 가장 높은 경쟁률을 보였으며 백석대 8.92:1, 단국대천안캠퍼스 8.55:1, 순천향대 8.22:1, 코리아텍 7.90:1, 호서대 7.36:1, 선문대 7.26:1, 공주대 7.19:1, 남서울대 7.07:1의 경쟁률을 나타냈다. 특히, 백석대 문화예술학부(실용음악)-보컬 전형이 44.44:1로 가장 높은 경쟁률을 보여 지난해에 이어 예능전공 강세를 보였으며 선문대가 지난해 4.82:1에서 올해 7.26:1로 대폭 상승했다. 다음은 각 대학별 수시모집 결과이다.가나다 순 ◈ 공주대(7.19:1)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는 2,383명 모집에 17,135명이 지원해 7.19:1의 경쟁률을 나타내며 지난해 8.74:1보다 낮은 경쟁률을 보였다. 특히, 예술대학 만화애니메이션학부 실기전형에서 30.9:1로 최고의 경쟁률을 보였으며, 사범대학 음악교육과 20.7:1, 인문사회과학대학 사회복지학과 13.3:1, 자연과학대학 화학과7.72:1, 공과대학(천안) 건축학전공 9.68:1, 산업과학대학(예산) 특수동물학과 11.4:1, 간호보건대학 응급구조학과 10.5:1등이 각 단과대학별로 최고의 경쟁률을 보였다. ◈ 나사렛대 5.47:1 ◈ 남서울대(7.07:1) 남서울대(총장 윤승용)는 2,070명 모집에 14,635명이 지원해 7.07:1의 경쟁률을 보였다. 이는 남서울대가 일반대로 전환한 2012년 이후 수시모집에서 가장 많은 인원이 지원한 것 이다. 수시 일반전형의 경쟁률 상위 학과를 살펴보면, △실용음악학과(보컬) 40.25대 1, △실용음악학과(작곡) 26.00대 1, △치위생학과 19.32대 1 순으로 높게 나타났다. ◈ 단국대 천안캠퍼스(8.55:1) 단국대 천안캠퍼스(총장 김수복)은 8.55:1의 경쟁률을 보이며 지난해 8.7:1보다 소폭 하락을 보였다. 지난해에 비해 학령인구 감소와 천안캠퍼스 뉴뮤직과 실기우수자전형 1단계 평가에 학생부가 반영된 것이 경쟁률 하락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DKU인재전형’에서 죽전캠퍼스는 10.69대 1(전년 14.16대 1), 천안캠퍼스는 12.10대 1(전년 13.02대 1)을 기록했다. 의예과는 27.9대 1(10명 모집, 279명 지원), 치의예과 30.64대 1(14명 모집, 429명 지원)을 기록했다. ◈ 백석대(8.92:1) 백석대(총장 장종현)는 2,174명(정원 내) 모집에 19,402명이 지원해 전체 평균 8.92:1을 기록하며 지난해 9.25:1보다 소폭 하락했다. 모집분야 중 ‘문화예술학부(실용음악)-보컬’ 전형이 44.44:1로 가장 높은 경쟁률을 보였으며 ‘관광학부(항공서비스)’가 34.93:1, ‘문화예술학부(실용음악)-제작’이 24.86:1로 그 뒤를 이었다. ◈ 상명대(9.94:1) 상명대학교(총장 백웅기) 2캠퍼스(천안)는 1,022명 모집에 10,159명이 지원하여 9.94대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지난해 10.59:1보다 소폭 하락율을 보였다. 주요전형별 경쟁률은 ▲학생부교과(학생부우수자전형)에서 글로벌경영학부 14.84:1, 간호학과 10.26:1 ▲학생부교과(상명인재전형)은 문화예술경영전공 20.50:1, 영화영상전공 19:1, 디자인학부 17.35:1 ▲실기우수자전형은 영화영상전공(연출스태프) 44.70:1, 디지털만화영상전공 31.78:1, 디자인학부 14.55:1 등의 경쟁률을 보였다. ◈ 선문대(7.26:1) 선문대학교(총장 황선조)는 1,833명 모집에 13,300명이 지원해 최종 7.26대 1의 경쟁률(정원외 포함)을 보이며 지난해 4.82:1에서 대폭 상승했다. 정원내 기준으로 실기전형이 18.38대 1로 가장 높은 경쟁률을 ▲학생부교과(일반학생) 8.91대 1 ▲학생부교과(지역학생) 4.14대 1 ▲학생부교과(사회적배려대상자) 7.63대 1 ▲학생부종합(선문인재) 7.45대1 ▲학생부종합(소프트웨어인재) 6.20대1 ▲학생부종합(고른기회) 1.97대1 등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 순천향대(8.22:1) 순천향대(총장 서교일)는 1,877명 모집에 15,426명이 지원해 8.22대 1의 경쟁률을 기록, 지난해 7.2:1보다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수시모집에서는 정원내 ‘학생부교과전형’과 ‘학생부종합전형’으로 나누어 학생을 모집한 결과, ▲학생부교과(일반학생전형) 전형은 8.83:1 ▲학생부교과(지역인재전형)은 7.97:1 ▲학생부종합(일반학생전형)은 8.29:1 ▲학생부종합(지역인재전형)은 5.84:1 ▲학생부종합(고른기회전형) 전형은 3.3:1 ▲실기(일반학생전형)은 23.03:1 ▲실기(체육특기자전형)은 4.63:1을 보였다. 이밖에 전형에서는 일반학생(실기)전형에서는 △사회체육학과 30 △스포츠과학과 21.18 △공연영상학과 20.25 △스포츠의학과 20을 기록했다. ◈ 코리아텍(7.90:1) 코리아텍(한국기술교육대, 총장 이성기)는 686명 모집에 총 5,418명이 지원해 최종 평균 경쟁률 7.90:1을 기록했다. ◈ 호서대(7.36:1) 호서대학교(총장 이철성)는2,464명모집에18,125명이지원해7.36:1을 기록했다. 올해는 면접전형에서 전년 대비 지원자 수가 15% 상승하여 10.44:1의 경쟁률을 보였고, 지역학생전형은 전년 대비 36% 상승한 8.37:1의 경쟁률을 보여 충남사립대학 중 최고경쟁률을 기록했다. 특히, 올해 신설된 동물보건복지학과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는 전국적으로 많은 관심을 끌어모으면서 동물보건복지학과는 면접전형에서 28.7:1로 최고의 경쟁률을 기록했고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면접전형 16.2:1)도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대학내일20대연구소, 뮤직 페스티…

대학내일20대연구소가 뮤직 페스티벌에 대한 20대 300명의 인식을 조사한 결과를 25일 발표했다.

대학내일20대연구소, 뮤직 페스티벌에 대한 20대 인식 조사 발표

뮤직 페스티벌에 대한 20대 인식 조사 대학내일20대연구소가 뮤직 페스티벌에 대한 20대 300명의 인식을 조사한 결과를 25일 발표했다. ◇20대 5명 중 3명, 페스티벌 유경험자 조사 결과 20대의 59.3%가 최근 1년 내 뮤직 페스티벌에 참여해봤다고 답했다. 특히 20대 후반의 비율(83.3%)이 상대적으로 높았다. 뮤직 페스티벌 유경험자들의 경우 지인에게 무료 티켓을 받거나(40.4%, 이하 복수 응답) 이벤트 당첨(32.0%) 등 무료로 페스티벌에 참여한 비율이 72.5%에 달해 직접 티켓을 사서 참여한 비율(60.7%)보다 높게 나타났다. ◇페스티벌 유형별 함께 가고 싶은 사람 달라 뮤직 페스티벌을 EDM, 록, 힙합 등을 온몸으로 즐기는 ‘익스트림형’과 재즈나 인디 음악 등을 감상하는 ‘피크닉형’으로 나눴을 때, 익스트림형(49.3%)을 좋아하는 20대가 피크닉형(37.0%)을 좋아하는 비율보다 높았다. 선호 장르가 없다는 비율은 13.7%였다. 뮤직 페스티벌에 함께 가고 싶은 사람으로 동성 친구(38.3%)가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고, 연인(31.0%)과 이성 친구(16.7%) 순으로 나타났다. 유형별로 봤을 때 익스트림형 선호 그룹은 동성 친구(40.5%)를, 피크닉형 선호 그룹은 연인(36.9%)을 택했다. ◇선글라스보다 생수병, 셀카보다 무대 샷 20대가 생각하는 뮤직 페스티벌 필수템은 생수병(29.7%), 돗자리(25.0%), 콘셉트 의상(12.7%)인 것으로 나타났다. 늘 뮤직 페스티벌 필수템으로 꼽히던 선글라스는 5.0%에 그쳤다. 한편 20대는 뮤직 페스티벌에 참여한 자신의 얼굴보다 주변 사진을 인증하려는 것으로 나타났다. 뮤직 페스티벌에 갔을 때 SNS에 가장 인증하고 싶은 사진으로 ‘무대나 현장 사진(24.3%)’, ‘아티스트 공연 사진(21.57%)’, ‘입장 팔찌 사진(19.7%)’을 꼽은 것이다. ◇뮤직 페스티벌, 이런 상황 이런 사람 싫다 뮤직 페스티벌 유경험자를 대상으로 실망했던 점을 조사했는데, 등록 지연과 같은 ‘페스티벌 운영 이슈(21.3%)’가 1위를 차지했다. 낡은 시설이나 협소한 무대 시설 등 시설 이슈(18.5%), 흡연 장소 비지정 이슈(17.4%)가 뒤를 이었다. 전체 응답자를 대상으로 뮤직 페스티벌에서 가장 보기 싫은 인물 유형을 물었는데, 은근슬쩍 성추행하는 사람(27.3%), 새치기하는 사람(25.0%), 만취한 사람(14.3%) 순이었다. ◇20대 최애 페스티벌은 ‘청춘페스티벌’ 뮤직 페스티벌에 참여할 때 20대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라인업(37.3%)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런 20대가 올해 가장 참여하고 싶은 뮤직 페스티벌은 ‘청춘페스티벌(18.3%)’이었다. 청춘페스티벌은 공연과 강연을 함께 진행하는 페스티벌이다. 청춘들이 좋아하는 트렌디한 라인업을 마련해 주목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서울재즈페스티벌(18.0%)이 간소한 차이로 2위, 인천 펜타포트 록 페스티벌(11.7%)이 3위를 차지했다. 대학내일20대연구소 남민희 에디터는 “다양한 콘셉트의 뮤직 페스티벌 개최 소식에 올해도 많은 20대가 기대 중”이라며 “20대가 꼬집은 이슈와 꼴불견을 보고 페스티벌 주최 측은 운영이나 시설에 더 신경 쓰고, 관객들은 성숙한 모습을 보여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뮤직 페스티벌에 대한 20대 인식 조사’에 대한 더 자세한 데이터는 대학내일20대연구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학내일20대연구소 개요 대학내일20대연구소는 대학내일에서 운영하는 대학생 및 20대 전문 연구기관이다. 20대와 20대 마케팅 분야에 대한 종합적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며 최근 대한민국 사회의 중심으로 떠오른 20대 및 대학생의 일상과 생각을 날카롭게 분석하고, 그들이 지닌 역동성과 다양성의 근원을 파악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20대와 함께 하고자 하는 기업, 공공기관, 국가기관, NGO 등과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미래 사회의 핵심 리더가 될 20대를 가장 잘 이해하고 대변하는 대표적인 20대 연구기관으로 거듭나고자 한다.

서울시립도봉노인종합복지관, 201…

‘2018 교통안전 베테랑교실 안전보행! 안전운전! 관심갖기!’

서울시립도봉노인종합복지관, 2018 교통안전 베테랑교실 ‘보.안.관’ 안전보행교육 진행

교통안전 베테랑 교실 1기 참여자 서울시립도봉노인종합복지관(관장 이은주)이 4월 3일부터 5월 15일까지 현대자동차그룹과 함께하는 시니어 교통안전 교육 및 인식개선사업 2018 교통안전 베테랑 교실 ‘안전보행! 안전운전! 관심갖기! 보.안.관’ 안전보행교육 1기를 진행했다. 안전보행교육 1기에는 복지관 회원 25명이 참석했으며 최종 21명의 참여자가 안전보행교육에 수료하여 수료증과 배지를 수여받게 됐다. 안전보행교육 신체나이 테스트, 교통안전에 대한 이론교육 및 복지관 주변 교통표지판 찾기, 교통안전 위험요소에 대한 토론, 퀴즈열전, 안전지도 및 우리의 수칙 만들기, 수료식으로 구성되어있으며, 매 회기 다양한 주제로 교육이 진행됐다. 교육을 통해 교통안전을 위한 지식을 체계적으로 습득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였으며 교육에서만 그치는 것이 아닌 참여자들이 직접 지역 내 홍보캠페인 활동을 실시했다. 안전보행교육은 노인 스스로 교통사고의 위험을 인식할 수 있도록 안전수칙 등에 대한 지식을 체계적으로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데 그 목적이 있으며, 총 6회기 교육으로 1기, 2기, 3기로 나누어 교육을 진행한다. 안전보행교육 1기 수료자들은 알고 있던 사실임에도 잘 지키지 않았던 것이 많았는데 교육을 통해 교통안전 수칙을 더욱 잘 지켜야겠다는 마음과 책임감을 느끼게 해준 교육이었다며 그리고 교통안전을 위해 나뿐만 아니라 주변사람들에게도 보행시 위험한 행동에 대해 꾸준히 알리고 고칠 수 있도록 홍보하겠다고 밝혔다. 이은주 관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어르신들이 교통안전에 관한 다양한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교통안전에 대한 관심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도봉노인종합복지관 개요 도봉노인종합복지관은 노인복지발전을 위하여 서울시가 건립했다. 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이 수탁 운영(2000년 10월)하는 전문적인 노인복지기관으로서 재활치료, 복리후생, 사회교육, 여가지도, 건강진단 등 다양하고 체계적인 서비스를 실시하여 보람있고 편안한 노후생활을 보장하고, 저소득 노인들의 자활자립을 도와 지역노인의 복지향상을 도모하고, 건강한 사회건설을 유도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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